●e플러그 이용시 등록이 잘 안되는 경우 조치 사항 입니다.
e플러그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5.07 이전인 경우 연결방식을 '일반'으로 지정하셔야 하고 이상 부터는 '고급'으로 지정하셔야 합니다.
연결방식
변경방법은
스마트라이프
홈화면에서
위쪽의사용자
아이콘을
탭하시고
일반 -> 연결방식 -> ‘고급’ 또는 ‘일반’ 선택 하면 됩니다.
연결이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버전정보를
알
수
없으므로 '일반'과
'고급'을 번갈아 가며 시도 하셔야 합니다.
기본 설정은 ‘고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2019년 1월 11일 이후 구입하신 경우는
5.07이므로
별도의
설정
변경은
필요
없습니다.
1. 공유기의 전원을 뺐다 약 20초 후에 다시 연결 합니다.
2. 폰을 WiFi에 연결합니다. 이때
2.4GHz를
사용하는
공유기에
연결하셔야 하고 이름에 한글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등록시
WiFi 비밀번호를
입력
할
때
'다음'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5GHz에
연결된 것입니다.)
3. 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끕니다.
4. 폰의 위치 정보를 켭니다.(기기 등록시
WiFi 이름에 Unknow SSID로 표시 될때 확인) ->최신형 스마트폰일 경우에 해당
5. e플러그를 연결대기
상태로
만듭니다. (파란색과 흰색으로 교차하며 LED가 들어옵니다).
대기상태가
아니면
e플러그의 버튼을 7초이상 누릅니다.
6. APP에서 장치추가를 진행 합니다.
●ios의 경우 ios13으로
업데이트 되어 위치추적권한이 변경되었습니다.
애플에서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앱에서 영구적인 위치 엑세스를 위한 "항상허용" 옵션이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스마트라이프' 앱을 설치하면 위치에 대한 default가 "다음번에 묻기"로 되어있습니다.
저처럼 ios12때 '스마트라이프' 앱을
설치한 경우에도
ios13 업데이트를 하면 "다음번에 묻기"로 옵션값이 전환 됩니다.
그 상황에서는
설치과정에서 wifi를 인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기존에 이미 사용중이었던 e플러그는 문제없이 작동됩니다)
이 경우 타
핸드폰 핫스팟도 인식을 못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ios13에서는
설정->스마트라이프->위치...
로 들어가서
위치 엑세스
옵션을 "앱을 사용하는 동안"으로 체크하면
wifi를 문제없이 인식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확인한 뒤에도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다면,
공유기차원에서의 문제가 남아있는데
공유기에서 해당 기기의 접근을 막은것이 아니라면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5GHz 대역의 사용을 일시 중지하고
2.4GHz 대역의 채널을 하나씩 변경해가면서 연결해보시면
연결 가능할듯 합니다.
참조바랍니다.